인텔 내장 GPU 의 Quick sync video 를 사용하는경우에 꼭 체크 해야할점. > OBS

본문 바로가기

OBS

인텔 내장 GPU 의 Quick sync video 를 사용하는경우에 꼭 체크 해야할점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조회 1,806회 댓글 0건 작성일 20-09-19 18:53

본문

인텔 내장 GPU 의 Quick sync video 를 사용하는경우에 꼭 체크 해야할점.


바로 메모리 대역이 "듀얼 채널"구성인지 아닌지 살펴 보는것입니다.


CPU 와 통신하는 메모리의 경우 듀얼체널 구성을 하면 통신 스피드가 2배가 되는데요


인탤 내장 GPU 의 경우 따로 그래픽 전용 메모리가 있지는 않고, 이 메인 메모리의 일정 부분을 공유해서 사용하게 됩니다.


그때 이 메인 메모리와 GPU 간의 통신 속도가 QSV 사용의 퍼포먼스에 큰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

실제로 메모리 싱글 채널에서 듀얼채널로 변경시에


CPU 점유율이 1/2 가량 하락하고, GPU 점유율도 1/2 로 하락했음을 관측할수 있었습니다.


일반적인 CPU 사용에서는 메모리의 싱글,듀얼 채널 구성 여부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, CPU 에 내장된 GPU 의 메모리 사용에서는 메모리와의 통신 속도가 GPU 의 퍼포먼스를 크게 향상시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.


꼭 메모리는 듀얼채널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.


듀얼채널 : 같은 용량  , 같은 속도 메모리 2개로 구성하는것.


----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www.homerecz.com All rights reserved.
Mic icons created by Maxim Basinski Premium - Flatic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