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유글 아포지 데스크탑 Vs 라일라 1 스팩 팩트 체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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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7,918회 댓글 3건 작성일 20-12-07 15:01본문
스펙측정은 둘다 디지털 융합 기기 이기 떄문에 레퍼런스 레벨인 -18dBfs 에서 측정하는것입니다.
그리고 아날로그 노미널 레벨은 -18dBfs 와 매칭되는 아날로그 레벨입니다.
그게 꼭 +4dBu는 아닐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그렇다고 측정 기준점이 다른것은 아닙니다.
THD 든 다이내믹 레인지든 모두 같은 기준점인 -18dBfs 에서 측정됩니다. 둘의 측정 기준은 동일하다 볼수 있습니다.
1. A/D 컨버터. (라인레벨 인풋)
라일라 1
Max input level = 18dBu.
input impedance = 14.5K
THD = -117dB ( 0.00014% )
아포지 심포니 데스크탑
Max input level =20dBu
impedance = 4K
THD = -113dB
라일라 1 vs 아포지 심포니
임피던스와 THD 가 너무 넘사벽으로 라일라 1이 좋습니다. 다이내믹레인지는 음색에 거의 연관이 없습니다. 임피던스가 3배정도로 높은점이 Max input level 이 아포지가 2dB 높은것을 훨씬 상회하는 스팩으로 보여집니다. 라일라 1 승.
2. 마이크 프리앰프
라일라1
impedance 5.5K
Max input level = 측정해봐야함.
EIN = 측정해봐야함. (max input level 미표기로 인하여) 약 130dB 정도로 추측됨.
아포지 심포니 데스크탑
Max gain =75dB . 리본이나 SM7b 등도 증폭가능한 수준 (니브=80dB)
EIN 129dB
Max input level =20dBu
inpedance= 4K
라일라 1 vs 아포지 심포니 데스크탑.
라일라 1 의 max input level 은 실측정해봐야하지만 아마도 line 인풋과 같은 18dBu 가 아닐까 생각이됨.
임피던스는 5.5K 와 4K 로 서로 비슷. max gain 이 아포지가 좀더 높고 (매우 높은 게인에서도 노이즈 억제력이 강함)
둘의 마이크 프리앰프 스팩상으로는 비슷한 성능으로 추측됨.
3. D/A 컨버터 (아웃풋)
라일라 1
impedance = 100옴
Max output level = 18dBu
THD= -107dB
밸런스 방식 = 일렉트로니컬리 밸런스드 (DC coupled 보다 훨씬 저역대 살아 있음)
아포지 심포니 데스크탑
MAx output level 20dBu
impedance = 50옴
THD= -114dB
헤드폰 = 90mW (600옴)
아웃풋 방식 = fully electronically balanced
라일라 1 vs 아포지 심포니 데스크탑
아포지 심포니 데스크탑이, 임피던스와 max ouput 모두 우수.